반응형

메타버스

[메타로]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 제작 및 투어영상, 체험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특별함으로 가는 지름길 노하우셀러입니다.

이번에는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더타운은 우리나라의 전통가옥인 '한옥'을 3D모델링 기술로 구현해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한옥에 대해 더 자세히 체험해 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안성맞춤인 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실제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을 360도로 둘러보실 수 있는 링크 또한 연결해 두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한옥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겠죠? :)


1.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 디자인
2.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투어영상
3.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체험링크



1.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 디자인

다음은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의 맵 디자인입니다.

처음 맵에 접속하셨을 때 나타나는 메인 이미지입니다.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의 전체적인 모습을 3D 모델링 기술로 담았고, 게더타운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용법 또한 디자인 내에 추가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처음에 '항공전경 투어'라고 뜨는 키오스크 앞에서 X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앞서 말씀 드렸던 한국유교문화진흥원 링크로 접속됩니다! 실제로 보시는 것처럼 스트리트뷰 형식으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 

본관쪽으로 이동하실 때 나타나는 본관 외부 모습입니다 :) 왼쪽에서는 각각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의 SNS에 접속하실 수 있고, 본관 건물로 이동하시면 각 세 개의 층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본관 지하 1층입니다! 정리실, 수장고, 보존처리실, 연구실, 원장실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본관 지상 1층입니다. 기획전시실, 문화공간 솔비움, 대학당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 '내려가기', '올라가기'가 써져있는 계단을 이용하시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자유자재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본관 지상 2층의 모습입니다. 나눔마루, 소학당, 이음마루, 휴게공간 사랑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첫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시면 나타나는 한옥연수원입니다! 종류별 한옥을 그대로 모델링하여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한옥연수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및 행사 등이 진행될 교육공간의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은 OX퀴즈를 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


2.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투어영상

메타버스에 구현된 한옥을 직접 보고 싶으신 분들은 투어영상을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tv.naver.com/v/31013776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 제작 및 투어영상

메타로 - 메타버스로 가는 지름길 | 메타버스 플랫폼 컨설팅 / 맵 제작(ZEP, 게더타운, 오비스 등) 01064727269 맵투어 : https://app.gather.town/app/5krws6Ph5ajxvKum/KCCC

tv.naver.com


3.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체험링크

체험링크도 공유해 드립니다 :)

 

https://app.gather.town/app/5krws6Ph5ajxvKum/KCCC

 

Gather

Gather is a video-calling space that lets multiple people hold separate conversations in parallel, walking in and out of those conversations just as easily as they would in real life.

app.gather.town


마치며...

오늘은 한국유교문화진흥원 게더타운 맵 제작에 대해 말씀 드렸고, 투어영상과 체험링크까지 공유해 드렸습니다.

한옥까지 구현할 수 있는 이 메타버스 플랫폼과 메타로만의 3D 모델링 기술은 모든 건축물, 공간들을 제약 없이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360도 스트리트뷰, VR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 또한 이 메타버스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체험에 매우 특화된 플랫폼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맵 제작이나 관련 컨설팅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특별함으로 가는 지름길 노하우셀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