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타버스

[메타로] 코트라(KOTRA) 게더타운 맵 제작 및 투어영상, 체험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특별함으로 가는 지름길 노하우셀러입니다.

이번에는 코트라의 또 다른 맵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행사 진행을 위해 맵을 제작했던 저번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코트라 건물 외부와 내부를 구현하였는데요.

건물의 각 공간마다 필요하신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니,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1. 코트라(KOTRA) 게더타운 맵 디자인
2. 코트라(KOTRA) 게더타운 투어영상
3. 코트라(KOTRA) 게더타운 체험링크



1. 코트라(KOTRA) 게더타운 맵 디자인

다음은 코트라 게더타운의 맵 디자인입니다.

맵 외부는 저번과 마찬가지로 본사 건물을 직접 3D로 제작하여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맵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맵 이용 가이드 또한 삽입하였습니다. 

건물로 들어가면 보실 수 있는 로비입니다. 로비에서는 각 공간으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로비의 라운지에서는 라운지에 있는 사람들끼리만 대화하실 수 있도록 프라이빗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상담장의 모습입니다! 상담장은 상담내용의 비밀 보장을 위해 각 상담실을 개별적인 공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공간에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비밀번호 또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자료실의 모습입니다. 자료실에는 각종 자료들에 액세스하실 수 있는 바로가기 페이지를 직접 제작하여, 보다 쉽게 자료를 열람하실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이 이미지는 공간이 두 개로 이루어진 전시관의 모습입니다 :) 회의실, 라운지, 자료실, 기업 공간 등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럼장의 모습입니다! 포럼장에서는 원활환 행사 또는 회의 진행을 위해, 단상 위에 있는 분의 목소리를 모든 사람들이 들으실 수 있도록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 코트라(KOTRA) 게더타운 투어영상

해당 기능들을 직접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투어영상을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tv.naver.com/v/30368237

 

코트라(KOTRA) 게더타운 맵 제작 및 투어 영상

메타로 - 메타버스로 가는 지름길 | 메타버스 플랫폼 컨설팅 / 맵 제작(ZEP, 게더타운, 오비스 등) 01064727269 맵투어 : https://app.gather.town/app/SrEDBk72BxY48LfG/Economic%20Cooperation

tv.naver.com


3. 코트라(KOTRA) 게더타운 체험링크

체험링크도 공유해 드리니 직접 들어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app.gather.town/app/SrEDBk72BxY48LfG/Economic%20Cooperation

 

Gather

Gather is a video-calling space that lets multiple people hold separate conversations in parallel, walking in and out of those conversations just as easily as they would in real life.

app.gather.town


마치며...

오늘은 코트라(KOTRA) 게더타운 맵 제작에 대해 말씀 드렸고, 투어영상과 체험링크까지 공유해 드렸습니다.

이처럼 코트라 맵은 각 공간의 목적에 맞게 게더타운의 기능들을 적절히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메타버스 맵 제작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맵 기능 또한 매우 중요하기에, 직접 소통하며 원하시는 기능들을 맵 내에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맵 제작이나 관련 컨설팅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특별함으로 가는 지름길 노하우셀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